x

사이트맵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지역사회체험 - 대형쇼핑몰(경제교육)
23-08-22 12:24 404회 0건

818일 금요일 지역사회체험으로 음식점과 대형쇼핑몰을 방문하였습니다.

말복은 지났지만 마지막 남은 더위를 잘 견디고자 맛있는 삼계탕으로 점심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 후 이용객이 많은 대형쇼핑몰로 롯데마트, 롯데몰 수원역점에서 쇼핑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일 기본교육 과정 중 경제교육을 통해 화폐 단위, 합리적인 소비생활, 선택에 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한정된 금액으로 필요하고 구매하고 싶은 물건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대형 쇼핑몰에서 구매할 물건 3가지를 적고 우선 순위를 정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정에서 준비한 개인 비용 2만원을 지참하여 활동지에 기록한 내용을 토대로 쇼핑몰에서 물건이나 음식을 구매하였습니다. 이용인들 간에 서로 물건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직접 계산 및 선택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고 싶은 물건의 금액이 2만원을 넘어 아쉽고, 즉흥적으로 사고 싶은 물건이 생겨 고민하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용인들은 사전에 계획했던 물건들을 금액에 맞춰 구매하고 영수증과 잔돈도 챙기는 알뜰함을 보였습니다^^

 

이용인들이 스스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며 많이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사비를 이용한 활동으로 책임감과 금전 관리에 관하여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오늘 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력 및 자립생활능력이 향상되었기를 바랍니다~~

 



0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16261 ㅣ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77, 6층
TEL:031-224-6691 FAX:031-307-0103 E-mail:swcentral@hanmail.net

Copyright©수원중앙복지재단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