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생활체육 : 체력인증센터 방문
23-08-23 17:56 373회 0건

823일 수요일 생활체육(뉴스포츠) 시간에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체력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내 몸에 꼭 맞는 운동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관입니다.

 

기본적인 신체측정부터 체성분분석(인바디), 심폐지구력, 혈압,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을 측정하여 체력을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종합 의견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음식 등에 관하여 처방지를 받아 가정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본인 몸에 관하여 정확한 수치를 확인하고, 개개인에게 알맞은 처방을 받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용인들도 체육관에서 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니 평소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은 활동을 마친 후에,

오늘 너무 힘들었어요

여기 와서 하니까 재미있네요

제가 평소보다 몸 상태가 좋지 못해서 아쉬워요!’ 라고 표현하였습니다.

 

6개월마다 재방문하여 이용인들의 신체 변화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용인분들도 스스로의 체력을 확인하며 건강을 고려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주간활동서비스의 다양한 신체활동(뉴스포츠, 수영, 동아리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0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16261 ㅣ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77, 6층
TEL:031-224-6691 FAX:031-307-0103 E-mail:swcentral@hanmail.net

Copyright©수원중앙복지재단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