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지역사회체험 - 대중교통/타운홀전망대
23-09-11 17:53 449회 0건

98일 금요일 지역사회체험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천안역에 다녀왔습니다.


버스를 이용해 수원역으로 이동한 후, ITX기차로 천안역으로 향했습니다. 역사 인근의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타운홀전망대에서 천안 시내를 바라보며 차 한잔의 여유도 가졌습니다. 타운홀전망대는 204m47층 높이의 전망대로 카페, 스카이워크, 전시회가 있는 복합 문화 시설입니다.

 

버스를 승하차할 때에 버스카드를 태그하는 것도 어려워하던 모습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버스카드를 챙기고 태그하고 기차표를 보고 기차 좌석을 찾기까지의 과정을 대부분의 이용인 들이 스스로 해결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또한 이용객이 많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공공예절도 지키고 버스, 기차 시간을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사회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늦더위에 복잡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피로감을 느끼며 힘들어하였지만,

타운홀 전망대에서 뻥 뚫린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지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으로 돌아오는 기차를 기다리며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도 먹으며 즐거운 나들이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용인들은 활동을 마친 후에,

기차역도 처음 가보고 기차도 처음 타봤어요

~ 천안도 이렇게 발전이 많이 됐네~~’ 라며 새로운 경험에 대한 흥미를 나타냈습니다.

 

내년에도 대중교통체험을 계획하여 기차표 발권 등의 발전된 활동으로 자립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사회구성원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풍부하게 마련할 것입니다.

 



0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16261 ㅣ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77, 6층
TEL:031-224-6691 FAX:031-307-0103 E-mail:swcentral@hanmail.net

Copyright©수원중앙복지재단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