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특별활동 - 가을 나들이 '가을 참 예쁘다, 우리도 참 예쁘다'
23-11-01 10:00 368회 0건


1026일 목요일 특별 활동-가을 나들이로 파주 임진각과 동두천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방문하였습니다.


대형버스를 이용한 2시간 이상의 장거리 이동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장시간 진행되는 특별한 나들이였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진행되는 활동으로 이용인 들은 10월 초부터 설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먼저 파주의 임진각으로 이동하여 곤돌라체험을 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민통선 구간을 연결하여 장단반도, 북한산, 경의 중앙선, 자유의 다리, 독개다리, 임진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화 곤돌라입니다. 곤돌라 탑승 후에는 임진각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 올라 광활한 평야를 바라보며 기분전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일정으로 동두천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일본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일본 테마 마을로 료칸(숙박) 및 상점가를 운영 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일본 여행을 온 느낌을 만끽하며 먹거리,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이용인 들이 장거리, 장시간의 활동이였음에도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다음날 만족도 평가 회의에서,

 

곤돌라 타는 거 재미있어요

진짜 일본도 그런지 궁금해요~ 즐거웠어요

니지모리 스튜디오에서 산책하고 상점 구경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이런 활동은 1년에 한 번 하는 건가요?’ 라고 이야기하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특별활동을 통해 이용인 들의 장거리 이동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용인 들도 공공예절을 지키고 스스로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심리적인 자부심을 느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직원들의 인솔 없이도 이용인 들이 서로 웃으며 소통하고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또 하나의 추억을 쌓으며 친밀감도 깊어지는 가을 나들이였습니다.



0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16261 ㅣ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77, 6층
TEL:031-224-6691 FAX:031-307-0103 E-mail:swcentral@hanmail.net

Copyright©수원중앙복지재단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